Archives
Recent Posts
관리 메뉴

퀸지의 별별스토리

에드센스 계좌 등록 지급을 설정해 본다 본문

일상

에드센스 계좌 등록 지급을 설정해 본다

퀸지의 별별스토리 2018. 4. 21. 10:20
반응형

구글 에드센스 수입금을 받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 중 하나~!!!!

솔직히 내가 이렇게 에드센스 계좌 등록 해서 지급 설정 할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ㅠㅠ 감동이었다 

그래서 그 과정을 기억하고자 추억하고자 ㅋㅋ 

더불어 작성하기 은근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도움이 되고자 적어본다


가장 우선적으로 통장을 개설하기~!!!

인터넷에 검색하면 각종 은행에 대한 정보가 나오니 검색해보고  

나에게 맞는 적합한 은행을 찾아본다 ^^ 

요즘 까다롭다는 통장 개설을 위한 서류가 필요한게 있는지 미리 전화 상담 하고 방문했다 ㅠㅠ

통장개설시 외화통장과 입출금통장을 같이 신청했다


그럼 통장은 준비 되었고~!!! 구글 에드센스에 접속해 보자 ㅎㅎ 두근두근 떨렸다

이런날이 올 줄이야 ㅋㅋㅋ 

메인 화면에서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왼쪽 라인에 지급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지급] 클릭~!!

그러면 오른쪽 화면처럼 지급 받는 방법을 설정할 수 있는 곳이 있다 



[결재 수단 추가] 클릭~!!


클릭 후 들어가면 결재 수단을 선택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나온다

1. 은행을 입력해 계좌로 받는다

2. 수표로 받는다

보통은 계좌로 지급받는 방법을 많이 하고 있어 나도 계좌 설정을 하기 위해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를 선택하고 저장한다



저장을 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본격적으로 계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양식이 나온다

여기서 혹시 잘못적거나 틀리면 지급이 안될까봐 걱정하면서 떨리는 마음으로 적기 시작했다



간단히 양식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1. 수취인 ID : 선택사항이고 인터넷 검색 결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패스

2. 예금주의 이름 : 외화통장을 개설할때 적었던 영문 이름을 적었다


3. 은행 이름 : 당연하겠지만 한글이 아닌 영어로 적어준다 

                  정확히 모르겠으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명칭을 한번 찾아보고 적는것도 괜찮다

                  나도 대략은 알겠지만 혹시 잘못적어서 문제가 생길까봐 검색해봤다

4. SWIFT  은행 식별 코드 ( BIC ) : 개설한 외화통장 맨 앞장 부분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적힌 

                  아래쪽을 보면 은행명과 도장이 찍혀 있고 바로 그 글씨 아래 작게 적혀있다

                   SWIFT CODE 라고 표시되어 있다

                   그래도 잘 모른다면 인터넷 검색시 자세히 나오니까 통장에 표시가 되어 있는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5. 계좌번호 / 계좌번호 재입력 : 계좌번호를 적으면 되는데 핵심은 숫자만 적었다

더이상 아래 부분은 적지 않고 저장~!!!


그러면 결제 수단이 비로소 저장되었다~^^ 여기서 주의사장 이게 끝이 아니다~!!!!

잘 저장이 되어있나 확인해 봤더니 계좌 등록만 됐을뿐 지급 설정까지 되지 않았다

다시 결제 수단을 클릭하면 아래 보이는 사진에 왼쪽 아래 [기본] 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원래는 [선택없음] 이런식으로 표시되어 있다



반드시 클릭해서 기본 결재수단으로 표시해야 한다 그래야 비로소 완벽히 끝이난다

그럼 저렇게 [기본] 이라고 나타나니까 끝까지 마무리해서 에드센스 계좌 등록 및 지급 설정을 

완벽히~!!! 깔끔하게 ~!!! 끝내보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