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Recent Posts
관리 메뉴

퀸지의 별별스토리

셀프 인테리어로 집안 분위기 바꾸기 도전 본문

일상

셀프 인테리어로 집안 분위기 바꾸기 도전

퀸지의 별별스토리 2017. 12. 17. 09:43
반응형

집의 삭막한 분위기를 조금 바꿔보고자 뭐 좋은게 없나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봤다

한참 꽃그림이 유행이기도 했고 현관입구나 거실에 있으면 좋다고 해서 서울고속터미널 지하상가로 향했다

꼭 꽃그림이 아니더라도 뭐 아기자기한 소품이 있나 싶어서 둘러봤는데

귀여운 소품들이 많이 있었지만 저렴한거는 뭔가 저렴한 티가나고 (본드가 보인다 ㅠㅠ) 

예쁜건 5만원 이하가 없고 하 ㅠㅠㅠ 슬프다

그림도 액자 테두리를 작업해주는 곳은 많았지만 역시 완성품을 구입하려면 비쌌다

조금 실망을하고 돌아와서 그냥 말아야겠다 하고 잊고 있었는데

결국 나는 총 6만원 정도의 돈을 투자해서 꽃그림, 각도조절책상, 작은 선반을 셀프 인테리어 했고

한껏 마음에 들게 집을 꾸밀 수 있었다 자세한건 아래 작성해 보겠다


어느날 ~ 친구를 통해 유화그리기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붓과 물감이랑 그림도 다 그려져있어서 번호에 같은색만 칠하면 되고

초보자급의 유화그리기는 3주정도면 완성된다고 들었다

요즘 겨울이라 춥기도 하고 나갈 일도 없으니까 집에서 취미생활겸 한번 해볼까? 싶었다

왜냐면 가격이 진짜 너무 저렴(만원초반대)해서 그때는 뭔가 홀린것 처럼 내가 찾던게 바로 이건가~!! 

라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다


그래서 나의 셀프 인테리어로 집안 꾸미기 첫번째 유화 그림 그리기 성공~!!!

직접해보니 작업할때 하루 평균 3시간정도 투자했고 너무 그림을 집중해서 오래 보니까 눈이 조금 피로했다 

그림이 어려운건지 내가 느린건지 난 한달이상 걸렸다 ㅠㅠㅠ


두번째는 각도조절 책상이다

허리가 좋지 않아서 책상에서 숙여서 뭘 보기가 힘들었다 

저 유화그리기 할때도 처음에 책상 위에 그냥 놓고 작업했는데 한두시간 지나니까 허리가 너무 뻐근했다 ㅠㅠ

그래서 의자에 아주 높은 베개를 놓고 그 앞에 저렇게 그리기 판을 놓고 작업했었다

책 볼때도 독서대를 사용하기 불편하고 요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볼때 손을 들고 보기 불편하기도 해서 

너무 갖고싶고 사고싶어 탐이 났던 아이템이다

그래서 각종 셀프인테리어 소품을 구하는 사이트를 뒤적뒤적 거리던 중 

각도조절 책상을 발견했다~!! 심지어 높낮이 조절도 된다

세상에~ 이건 사야해~!!!!!

가격을 보니 3만원대로 괜찮았다 각도조절에 높낮이 조절이 되는 책상의 가격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웠다

보조 책상으로 이용할꺼라 크기도 딱 적당했다 

셀프 인테리어 제목에 맞게 이것도 조립이다 ㅠㅠㅠㅠㅠ 와 ~ 이번에 책상은 쉽지 않을꺼 같았다 

저 기능이 되도록 내가 ㅋㅋㅋㅋ 조립을 해야한다 그래도 가격이 싸니까 ㅠㅠ


조립할때 TIP

1. 두명이 함께 조립하는게 좋다 의외로 한쪽을 꽉 잡고 나사를 돌려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단단하게 삐뚤어지지 않게 하려면 아무래도 2명의 힘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혼자서 조립을 못하는 것은 아니다~ 조금 더 수월하다는 거다

2. 집에 있는 공구를 사용해야한다

   자체에 그것만 사용할 수 있게 간단한 공구를 주긴 하지만 힘있게 돌아가지 않는다

   심지어 조립을 하고 있는 중에도 마모되서 더이상 사용하기 힘들어 지니 꼭 준비하길 바란다

각도와 높이 조절 책상 완성품~!!

그리고 작은 선반을 구입해 조립했다 


이렇게 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해서 그림 1만원 초반, 책상 3만원대, 선반 1만원대 총 6만원이 안되는 비용으로

집꾸미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걸 하면서 진짜 인건비의 비중이 많이 차지하는 건가 싶었던게 저렇게 재료들만 구입하는데는

큰 돈이 들어가진 않는다 다만 나의 땀과 노력이 들어가야 한다

취미로 조금씩 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셀프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언젠가는 예쁘게 완성이 된다

책상과 유화그리기 지금 현재의 모습은 짠~~

너무 마음에 든다~ ^^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도전해 보자



 



반응형
Comments